공각기동대와 애니매트릭스에 나타난 신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7 14:18
본문
Download : 공각기동대와 애니매트릭스에 나타난 신기술.hwp
기술 , 공각기동대와 애니매트릭스에 나타난 신기술공학기술레포트 ,
기술
Download : 공각기동대와 애니매트릭스에 나타난 신기술.hwp( 16 )
공각기동대와 애니매트릭스에 나타난 신기술
다. 공각기동대에서의 광학 미체는 이러한 거울의 원리와 비슷하다. 또한 거울은 빛을 모두 반사하기 때문에 거울에 비친 다른 모습이 보이는 것이다. 그렇게 한다면, 다른 사람이 볼 때는 광학 미체로 둘러싸인 사람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빛의 굴절과 반사로 인해 뒤쪽의 모습만 보이게 되는 것이다.순서
설명


공각기동대와 애니매트릭스에 나타난 신기술에 대상으로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있습니다. 단지 거울은 거울 앞쪽의 모습을 반사시킨다면, 광학 미체는 빛의 굴절을 이용해서 뒤쪽의 모습을 반사하는 것이다.
,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 공각기동대
<투명인간의 꿈 - 광학 미체>
1) 광학 미체란?
투명인간이 되는 것은 인류의 오랜 소망이다. 그래서 ‘투명인간’이라는 소재는 지금까지 여러 SF영화에 빠지지 않고 계속적으로 사용되고 있따 공각기동대에서도 예외는 아닌데 애니에 등장하는 공각대원들이 이 광학 미체를 사용해서 투명인간이 되는 장면이 많이 등장한다. 그래서 그 반사된 빛을 우리의 안구로 받아들여서 인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흰색은 빛을 많이 반사하기 때문에 밝게 보이는 것이고, 검은색은 빛을 대부분 흡수하고 적게 반사하기 때문에 어두운 색으로 보이는 것이다. 이 옷을 입는다면 옷 위에 몸의 뒤편 모습이 나타나므로 마치 투명해지는 듯한 결과 를 낼 수 있따 2003년 2월 3일 현재, …(투비컨티뉴드 )
공각기동대와 애니매트릭스에 나타난 신기술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실 ‘광학 미체’라는 아직은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정말, 문자 그대로 만화에나 나오는 허구속의 물질이다.
3) 과연 현실에서는 가능한가?
빛의 굴절과 반사를 이용한 광학 미체의 개발은 아직 진전이 없다.
2) 애니 속에서의 원리
어떠한 물체든지 빛을 받으면 반사한다. 대신에 비디오카메라와 미세 스크린을 이용해서 투명해 지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기술에는 진전이 있따 日本 니혼게이자이 신문이 2003년 2월 3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몸 뒤의 사람이나 물체 등이 투영돼 보이는 ‘투명옷’을 도쿄대학 연구팀이 개발했다고 한다. 이 ‘투명옷’의 위에는 스크린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미세한 유리 입자가 가공돼 있어 카메라가 촬영한 몸 뒤의 건물이나 물체를 투영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