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활동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0:39
본문
Download : 20151_기말_청소년3_청소년활동론.pdf
제1장 adolescent(청소년)활동의 개념적 이해 제2장 adolescent(청소년)개발 실천전략으로서의 adolescent(청소년)활동 제3장 adolescent(청소년)활동의 영역 및 유형 제4장 adolescent(청소년)활동의 理論(이론)적 토대 제5장 adolescent(청소년)활동의 교육적 가치 제6장 adolescent(청소년)활동의 발전과정 제7장 adolescent(청소년)활동 program 제8장 adolescent(청소년)활동의 장 제9장 장 adolescent(청소년)활동지도자의 이해 제10장 adolescent(청소년)활동의 법적 ․ 제도적 기반 제11장 adolescent(청소년) 활동의 present condition 제12장 adolescent(청소년)활동 및 지歷史회 제13장 외국의 adolescent(청소년)활동 제14장 adolescent(청소년)활동지도의 당면과제課題와 발전방향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Download : 20151_기말_청소년3_청소년활동론.pdf( 38 )





순서
청소년활동론,청소년활동론시험,청소년활동론요약집,청소년활동론핵심,청소년활동론요약,청소년활동론핵심요약노트
제1장 youth활동의 정이 적 이해 1. youth활동의 일반적 정이 (1)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구성요소 ① 자립적 요소: 스스로 문제해결과 자립능력 ② 주체적 요소: 의욕적인 문제대처 자세 ③ 사회생활능력 요소: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소양 (2) 체험활동 ① 의미 - 활동의 가능성을 생각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직접 활동함으로써 배우는 것 - 학교 안팎에서 스스로 알고 싶은 분야나 관심영역을 찾고 활동을 통해 배우는 것 - 학습자가 현재 학습하는 실제와 직접적인 접촉을 하는 학습방법 ② 속성 - 학습하는데 많은 시간 소요되지만 직접적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줌 - 직접적으로 행동했다는 것에 중요한 관심사를 둠 - 체험학습을 통해 터득한 지식은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실제와 theory(이론) 사이의 차이를 최소화 - 학습자가 처음부터 학습에 대한 욕구를 느낄 가능성이 크며 학습내용을 오래 기억함 (3) 창의성 교육 원리 일반영역의 지식과 기능 기반, 특정 영역의 지식과 기능 기반, 처리해야할문제 집착력, 확산적 사고력, 논리적 사고력 - 중략 -
제1장 청소년활동의 개념적 이해 제2장 청소년개발 실천전략으로서의 청소년활동 제3장 청소년활동의 영역 및 유형 제4장 청소년활동의 이론적 토대 제5장 청소년활동의 교육적 가치 제6장 청소년활동의 발전과정 제7장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제8장 청소년활동의 장 제9장 장 청소년활동지도자의 이해 제10장 청소년활동의 법적 ․ 제도적 기반 제11장 청소년 활동의 현황 제12장 청소년활동 및 지역사회 제13장 외국의 청소년활동 제14장 청소년활동지도의 당면과제와 발전방향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방송통신 > 기말시험
설명
2015년 1학기 adolescent(청소년)활동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