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포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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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0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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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1980년대 초 유럽에서 environment(환경) 보호 차원에서 1회용 기저귀, 세제, 건전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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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자연보호 및 environment(환경) 오염 방지를 강조하는 마케팅으로 기업의 제품 개발/유통/소비 과정에서 자사의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environment(환경) 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호소함으로써 environment(환경) 친화적인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새로운 마케팅 전술이다. 기업이 environment(환경) 문제를 창조적으로 대응할 경우 environment(환경) 문제는 새로운 사업영역을 창출하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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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SK스포엔터테인먼트
(그린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
목 차
1. 그린 마케팅 정의(定義)
1)그린마케팅의 등장原因
2)도입시기
3)그린 마케팅을 위한 기업전술
2. 그린 마케팅의 성공example(사례)
1)sk와이번스 example(사례)
2)sk의 창조적 대응
3)유니폼의 alteration(변화)
4)벤치 마케팅
5)타구단과의 마케팅 비교
3. 結論(결론)
1) environment(환경) 적인 성공
2)스포츠적인 성공
3)엔터테이먼트의 성공
1. 그린마케팅의 정의(定義)
◆그린마케팅 [green marketing ]
그린마케팅은 environment(환경) 마케팅+무공해 마케팅이라고 하는데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자연environment(환경) 보전, 생태계 균형 등을 중시하는 시장접근전술이다. 그린 마케팅은 environment(환경) 문제를 능동적으로 대응해 기업의 사회적 기여를 높이고 매출신장의 기회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environment(환경) 문제에 대한 창조적 대응인 셈이다.
기존의 상품판매전술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자연environment(환경) 보전, 생태계 균형 등을 중시하는 시장접근전술이다. environment(환경) 문제에 대한 기업의 대응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기존의 사업영역을 고수하면서 environment(환경) 문제에 대처하는 ‘방어적 대응’과 기업이 environment(환경) 문제에 대해 선도적 입장을 취하면서 environment(환경) 문제를 해결하려는 ‘창조적 대응’이 그것이다.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 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보호운동에 입각,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활동을 포괄적으로 지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