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빠팡 에스쁘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04:33
본문
Download : 기업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빠팡 에스쁘아.hwp
. 이에 국내 업체들도 향수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와 개발을 해 왔지만, 외국 향수에 대응할 수 있는 대표적인 향수 브랜드가 없었다.
세계의 향수 시장은 로레알, LVMH, 에스티 로더 등 세계적인 다국적 화장품 그룹들이 전체 시장을 세분화, 전문 개별 브랜드화 해, 다양한 사업 부문으로 공략하고 있었다.
따라서 태평양은 1999년 9월 2년 여간의 연구 끝에 에스쁘아(espoir) 향수 브랜드를 출시하였는데 프랑스어로 ꡐ희망ꡑ이란 의미를 가진 에스쁘아는 새 천년에 대한 기대감과 가능성을 통해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자신의 모습을 變化시키려는 20대 젊은 소비자층의 욕구와 바람을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향수다. ㈜빠팡 에스쁘아가 2002년 1월 2일, 글로벌 향수 전문회사로 새롭게 창립했다
1999년 ㈜태평양의 사내 벤처 향수사업부로 스타트, 제품기획, 마케팅 및 영업을 독자적으로 추진하는 향수 전문 마케팅회사의 관념으로 성장해온 빠팡 에스쁘아는, 21C기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향수전문회사, 국내향수시장에서의 최대향수전문회사라는 goal(목표) 를 가지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향수 전문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2002년 독자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 프랑스 디자이너 발레리 버나드가 용기 디자인을 맡았고, 스위스에 기반을 둔 유명 향료회사 페미니쉬의 수석 조향사 4명이 시장이 성숙하지 못한 아시아에 향수 전문 브랜드가 등장했다는 소문을 듣고는 자진 참여해 146회의 수정과정을 거친 조향작업을 했으며, 4000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호도 조사를 실시해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향수로 탄생됐다.






기업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빠팡 에스쁘아
다. ꡐ빠빵 에스쁘아ე…(투비컨티뉴드 )
본 資料는 빠팡 에스쁘아를 통해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요점한 보고서입니다. 그중에서도 향수는 세계 화장품시장을 선도하는 품목으로서 모든 패션산업 종사자들의 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기업의해외진출성공-㈜빠팡에스쁘아
Download : 기업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빠팡 에스쁘아.hwp( 62 )
설명
본 자료는 빠팡 에스쁘아를 통해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정리한 보고서입니다.기업의해외진출성공-㈜빠팡에스쁘아 , 기업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빠팡 에스쁘아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Ⅰ. 서론
(1) 에스쁘아 紹介
(2) 에스쁘아의 연혁
(3) (주) 빠팡 에스쁘아의 조직도
Ⅱ. 국내경영
(1) 전술
(2) 경영성과
Ⅲ. 국제경영전술
Ⅳ. 국제경영 성과
(1) 국가별 진출
(2) 연도별 실적
(3)내역 및 계획
(4) 아시아 개척 성과-점유율 3위
(5) 중국(China)진출 전술
Ⅴ. 에스쁘아의 성공이유
Ⅵ. 향후goal(목표)
Ⅶ. 출처
Ⅷ. 후기
.세계적인 향수 브랜드 회사를 goal(목표) 로 하는 최초의 향수 전문회사가 탄생했다.
외국 향수 일색이던 국내 향수시장에 국산 브랜드 ꡐ빠빵 에스쁘아ꡑ가 선보인 마케팅 전술도 눈여겨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