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 따돌림”에 대한 이해와 해결을 위한 지도 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2 14:01본문
Download : 집단 따돌림”에 대한 이해와 해결을 위한 지도 방안.hwp
③ 성미가 급하고, 화를 잘 내고, 충동적이고, 좌절에 대한 관용성이 모자란다; 규칙을 지키기 어렵고, 장애물과 지연을 참기 어렵다; 속임수를 써서 이익을 얻으려 한다.
Download : 집단 따돌림”에 대한 이해와 해결을 위한 지도 방안.hwp( 13 )
집단 따돌림”에 대한 이해와 해결을 위한 지도 대안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Olweus는 폭력을 가하는 학생의 일반적 특징으로서 다음 사항을 발견하였다(이동진, 1999).
① 폭력학생은 동급생, 특히 희생자보다 육체적으로 힘이 세다; 희생자와 나이가 같거나 또는 나이가 더 많다; 일반활동, 운동, 싸움(특히 남학생의 경우)에서 육체적으로 더 effect적이다.
⑤ 난폭하고 강인한 것처럼 보이고, 희생자가 되는 학생에게 동정심을 전혀 기울이지 않는다.
⑥ 불안하지도 불안정하지도 않고, …(省略)
Olweus는 폭력을 가하는 학생의 일반적 특징으로서 다음 사항을 발견하였다(이동진, 1999).
① 폭력학생은 동급생, 특히 희생자보다 ...
설명
Olweus는 폭력을 가하는 학생의 일반적 특징으로서 다음 사항을 발견하였다(이동진, 1999).① 폭력학생은 동급생, 특히 희생자보다 ... , 집단 따돌림”에 대한 이해와 해결을 위한 지도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다.
④ (선생과 부모를 포함한) 어른들에게 일반적으로 반대하고, 무시하고, 공격적이다; (폭력학생의 나이와 육체적인 힘에 따라서는) 어른들에게도 겁을 준다; 난처한 상황을 말로 잘도 빠져나간다.
② 다른 학생들을 지배하고 굴복시키고, 힘과 위협으로 자기 주장을 세우고, 자기 뜻대로 관철시키려는 욕구가 강하다; 다른 학생들에 대한 자기의 실제적 또는 가공적인 우월성을 자랑한다.